반가성과 믹스 보이스(Mixed Voice)의 차이점이 뭔가요?

|
 

반가성과 믹스 보이스(Mixed Voice)의 차이점이 뭔가요?       -출판용-

                        

 

 

<답변>

 

반가성으로 노래하는 사람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잘 알 고 있을 것이다.

 

-반가성으로 노래하는 사람은 노래를 반밖에 부르지 못한다.

 

즉, 가성역으로 나오는 음정만 소리낼 뿐 중,저음에 중요한 전달은 빨리 지나가길 조바심 내며 노래할 것이다.

 

 

 반가성이 가성에만 중점이 맞춰져 있다면, 믹스 보이스는 밸런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믹스보이스 역시 고음역으로 상행할 때, 자연스럽게 가성역이 활용되지만 단순한 가성이 아닌 교정된 가성(두성)이 밑받침 되고 이는 후두의 안정이 기반된 것이므로 가창자는  후두를 안정되게 유지하고 횡격막을 통해 두성으로 노래한다는 생각에 중점을 두고 소리내게 된다.

 

이는 따로 설명할 것이 아니라 흉성과 두성은 동전 앞뒷면과 같이 공존하는 것임을 이해하면 된다. (본 책자 발성편 에서 집중적으로 다루었음)

 

건물을 짓듯 기초를 튼튼히 만들어 놓은 소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탄력을 가지고 소리 낼 수 있다. 그러나 소리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지나치게 고음역만을 집착하여 연습하는 것은 결국 단 하나의 깨달음도 얻어낼 수 없을 것이다.

 

믹스보이스는 믹스보이스 자체를 소리내려 노력하지 않는다.

믹스보이스가 될 수 있도록 다름 아닌 자신의 목소리를 어떻게 내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한다.

 

 

첫번째, 호흡을 조절하여야 한다.

 

두번째, 성대의 안정을 위한 혀,턱, 소리방향을 이해하여야 한다.

 

세번째, 음정의 변화에도 위의 두가지를 유지하여야 한다.

 

 

 

Written by - Rock Lee

 

 

출처 : http://www.바디사운드.kr/

And